본문 바로가기

건강식재료

노니 효능,영양성분 바로알기

반응형

노니 효능,영양성분 바로알기


노니는 뛰어난 진통,항암,항염작용으로 11년간 미국 허브, 식물 부분 판매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건강식품 판매에서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슈퍼푸드입니다.

국내에서도 홍삼을 제치고 건강식품 검색어 1위를 연일 기록하고 있습니다.

노니 비누,샴푸도 시판될 정도입니다.


 




노니는 외국 식품인데도 허준의 동의보감에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하늘까지 힘이 솟구친다는 파극천이라는 이름으로, 관절염의 일종인 풍습을 제거하고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노니는 남태평양의 폴리네시아인들이 2천년전부터 진통제, 항생제로 사용해왔습니다.

유럽연합에서도 노니의 효능을 인정해 만성염증을 잡는 진통제로 노벨푸드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노니에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화학물질인 파이토케미컬이 200여가지 함유되어 있습니다.

나쁜 염증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 스코폴레틴 성분과 함께, 바이러스를 막고 손상 부위를 빠르게 재생시키는 이리도이드 성분도 풍부합니다.

두 성분 모두 염증을 완화하고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만성염증질환에 효과적입니다.

실제 노니를 쥐에 투여하자 대조군에 비해 염증이 50% 감소했다는 실험결과도 있습니다.



최근엔 노니의 프로제로닌이 노화된 세포 재생을 돕고 암세포를 직접 억제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노니는 차,가루,환,즙 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가 가능합니다.

노니는 저온발효시켜 섭취한 경우 유효성분의 손실없이 그 영양성분을 100%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실제 폴리네시아인들도 노니를 한달 이상 발효시켜 섭취하고 있습니다.

한 연구결과 노니를 4주 동안 발효시키면 폴리페놀과 스코폴레틴 성분이 더 상승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노니 섭취시 주의점


노니 영양성분 중에는 칼륨이 많아 신장질환자는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즙으로 섭취할 경우 일반인의 노니 일일적정섭취량은 30미리 이내입니다.